▷ 기본흐름 : 입사예정자 확인 → 기본물품 준비 → 입사자교육 → 근로계약 → 후속처리
▷ 업무목적 및 요약 : 입사가 결정되면 자리와 출근일자를 확인하여 그에 맞춰 물품을 준비하고, 출근시 회사일정에 따라 교육 및 근로계약 진행 등 회사 적응을 위한 기본사항 관리
1. 입사예정자 확인
- 각 팀ㆍ부서에서 승인받은 면접결과 품의서 확인
* 품의서 결재방식이 아니어도 구두보고나 어떠한 형식이든 대상자, 일자, 연봉 등 확인
2. 기본물품 준비
- PC, 모니터, 전화기 등 업무에 필요한 기본물품 셋팅
3. 입사자교육
- 회사연혁 및 조직구성, 근태관리, 사내제도, 정보보안, 전산시스템 사용법 등 기본교육 실시
* 입사 첫날 즉시 또는 수일후에 타부서와 일정계획하여 진행
4. 근로계약
- 근로계약서 2부 작성하여 1부는 교부하고, 1부는 인사서류철에 보관
- 영업비밀서약서, 보안서약서 등 업종이나 직무에 따른 회사내 양식 설명 후 서명날인 보관
5. 후속처리
- 그룹웨어, 근태관리 어플, 클라우드 등 계정 만들어주고 비밀번호 변경방법 안내
- 입사 제출서류(등본,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사본 등)는 1주일내 수령하여 보관
- 주차등록, 지문등록, 출입카드 발급, 청년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신청, 4대보험 취득신고 등 필요사항 이행
* 첨부
1. 입사자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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