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흐름 : 입사자 등록 → 근무시간조정(유연근무제) → 출퇴근체크 관리
▷ 업무목적 및 요약 : 직원 출퇴근 관리를 위해 시스템에 등록하고, 유연근무제 적용시 기본시간 설정을 변경하여 개인별 출퇴근 체크에 누락없도록 관리
1. 입사자 등록
- 입사자 발생시 그룹웨어(HR시스템) 또는 별도의 출퇴근 관리 시스템에 사원등록
- 입사자 교육시 프로그램 설치 및 체크방식 안내
2. 근무시간 조정
- 유연근무제(시차출퇴근제) 실시로 인해 개인별로 각기 다른 출퇴근시간을 시스템에 적용
- 사내 메신저를 통해 근무시간대 변경 접수받아 HR시스템에서 근태 변경관리
3. 출퇴근체크 관리
- 유연근무제 장려금 신청을 위해 출퇴근 시각 관리 및 누락자 관리
* 링크
1. 유연근무제 장려금 지원
2. 출퇴근체크 인정방식(→ 3 근태관리 시스템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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