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흐름 : 입사자 등록 → 근무시간조정(유연근무제) → 출퇴근체크 관리
▷ 업무목적 및 요약 : 직원 출퇴근 관리를 위해 시스템에 등록하고, 유연근무제 적용시 기본시간 설정을 변경하여 개인별 출퇴근 체크에 누락없도록 관리
1. 입사자 등록
ㆍ입사자 발생시 그룹웨어(HR시스템) 또는 별도의 출퇴근 관리 시스템에 사원등록
ㆍ입사자 교육시 프로그램 설치 및 체크방식 안내
2. 근무시간 조정
ㆍ유연근무제(시차출퇴근제) 실시로 인해 개인별로 각기 다른 출퇴근시간을 시스템에 적용
ㆍ사내 메신저를 통해 근무시간대 변경 접수받아 HR시스템에서 근태 변경관리
3. 출퇴근체크 관리
ㆍ유연근무제 장려금 신청을 위해 출퇴근 시각 관리 및 누락자 관리
* 링크
1. 유연근무제 장려금 지원
2. 출퇴근체크 인정방식(→ 3 근태관리 시스템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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