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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업무/인사

[인사] 인사관리 – 근로ㆍ연봉계약

by 권이사 2024. 4. 8.
▷ 기본흐름 : 입사자발생 → 근로계약 → 연봉인상 대상자발생 → 연봉계약 → 후속처리
▷ 업무목적 및 요약 : 입사자 발생시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연봉협상이든 통보든 어떠한 형식으로든 간에 연봉인상 대상자 발생시 연봉계약을 갱신하여 1부씩 보관

 

 

1. 입사자 발생

  - 채용결과 확인(품의서, 구두전달 등 연봉정보 확인)

  - 출근 예정일 전에 근로계약서 양식 2부 출력하여 준비

 

 

2. 근로계약

  - 입사자가 궁금해 할만한 근로조건(출퇴근시간, 휴가, 계약 연봉 등) 및 주의사항(퇴직, 징계 등) 설명

  - 2부에 각각 회사 사용인감 날인과 근로자 서명하고, 사이에 간인도 하여 1부는 근로자에게 배부하고 1부는 회사 입사서류철에 보관

 

 

3. 연봉인상 대상자 발생

  - 개별 연봉협상 방식이나 관리자의 일방 통보 방식으로 연봉의 변동사항 발생시 해당자를 불러 개인별로 연봉계약서 작성

 

 

4. 연봉계약

  - 근로계약과 마찬가지로 2부에 각각 회사 사용인감 날인과 근로자 서명하고, 사이에 간인도 하여 1부는 근로자에게 배부하고 1부는 회사 입사서류철에 보관

  - 상황에 따라 연봉 재계약 결과보고 작성

 

 

5. 후속처리

  - 근로계약시(입사) 4대보험 취득신고, 연봉계약시 4대보험 소득월액 변경신고

    * 보수 변경시 즉각 반영해주어야 내년도에 건보료 폭탄을 맞지 않음

 

 

* 첨부

1. 근로계약서

근로계약서.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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