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흐름 : 채용계획 확인 → 채용공고 등록ㆍ관리 → 유료상품 결제
▷ 업무목적 및 요약 : 인사팀에서 주도하는 공채 방식이 아니라 필요(신규, 결원)에 따라 1~2명씩 채용하는 중소기업에서는 서류, 면접 등 채용과정은 각 팀ㆍ부서에서 진행하되, 채용공고 등록 및 관리는 통일성 유지와 최신화를 위해 중앙에서 관리
1. 채용계획 확인
- 각 팀ㆍ부서에서 승인받은 채용계획서ㆍ품의서 확인
* 채용계획서 결재방식이 아니어도 구두보고나 퇴사자 발생(사직서)과 자동 연계 등 회사내부적인 채용과정 진행방식에 따름
2. 채용공고 등록ㆍ관리
- 회사의 연혁, 복지혜택, 사내제도, 사진자료 등 회사소개내용 최신화
- 업무내용, 자격요건, 우대사항 등 구체적인 채용사항 작성
* 채용사이트 계정을 팀장, 부서장과 공유하여 입사지원 서류를 수시로 자체확인하는 경우도 있고, 계정공유 안하고 접수된 서류를 주 1~2회 정기적으로 모아서 전달(출력문서, PDF파일)해주는 방식으로 서류전형 진행
3. 유료상품 결제
- 채용과정 진행 중 지원자 숫자가 저조한 경우, 채용절차에 정함이 있거나 담당자 재량권에 의해 채용사이트내 유료공고 상품적용
* (예) 공고등록 후 1주일이 지나고 지원자 숫자를 판단하여 3~4일 정도 점프업서비스(자동으로 리스트 위로 공고를 올려주는 상품)를 기본으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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