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10여명 ~ 200여명의 법인들에 재직하며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지원(관리) 부문에 해당하는 업무들을 얕고 넓게 정리하였습니다.
중소기업을 경험하다보면 전임자가 아예 없다거나 인수인계 기간이 짧아 업무체계를 잡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반대로 새로운 사람에게 업무를 인계하려는데 업무들의 가짓수가 많다보니 정리해서 넘겨주는 과정에서 혼란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해당 직무에 근무하시거나 구직하는 분들이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에 작성한 글들은 회사생활을 하면서 쌓인 요령들이 녹아있기 때문에 업무절차나 처리방식이 정석은 아닐 수 있으니, 업무에 적용하실때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
1. 업무기본정보
2. 인수인계서_인사총무
3. 인수인계서_회계자금
업무기본정보.xlsx
0.07MB
인수인계서_인사총무.hwp
0.94MB
인수인계서_회계자금.hwp
0.9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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