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흐름 : PC관리, 전화관리
▷ 업무목적 및 요약 : 업무용PC 구매 및 보관, 전화기 회선추가 및 설정변경
1. PC관리
(1) 구매
- 본체사양 : 샵다나와에서 조회되는 사무용, 개발자용 등 업무 용도별 추천사양을 참고로하여 회사내 직무별 PC사양을 정함
- 신규채용 : 각 팀ㆍ부서의 채용보고를 근거로 하여 PC구매 지출결의서 상신
- 교체소요 : 각 팀ㆍ부서에서 특정 직무의 PC에 대한 업그레이드ㆍ교체 건의를 근거로 하여 PC구매 지출결의서 상신
- 전체교체 : 고사양을 필요로 하지 않는 일반 사무직무용 PC는 전반적인 상태(고장빈도, 느려짐 등)를 보아 일괄 교체 건의
(2) 보관
- PC구매 후 스티커(제원사항) 부착하여 관리
- PC교체시 전부 폐기하지 말고, 일부는 고장시 대체장비로 임시사용할 수 있도록 포맷하여 보관
* 퇴사로 인해 자리가 빌 경우, 창고로 옮겨 보관할지 책상에 셋팅된 그대로 보관할지는 향후 채용계획, 부서간 PC 호환 여부에 따라 판단
2. 전화관리
(1) 회선추가(인터넷전화)
- 신규채용 : 거래하던 통신사 영업점에 가입신청서와 법인서류를 팩스발송 후 전화하여 진행요청
- 대표번호 : 070번호가 아닌 02번호로 회사의 대표번호 신청시 영업점에 전화하여 02번호 샘플을 받아보고 그중 선택하여 번호신청
(2) 설정변경
- 인터넷전화 내부망 관리하는 홈페이지(센트릭스)에 접속하여 그룹설정, 휴무시간 설정 등 변경가능
- 안내멘트는 신청서와 기타서류 작성하여 기계음, 성우녹음 방식 중 선택하여 제작
* 첨부
1. 비품관리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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